흔적들

강릉 주문진 골든벨펜션

從心所欲 2017. 5. 27. 16:59

펜션의 위치를 알려주는 강릉, 주문진이라는 단어만 보고

막연히 바닷가에 있는 펜션일 것으로 예상했다면

펜션을 찾아가는 도중에 적잖이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.

주문진항이나 시내에서는 차로 약 10분,

그리고 주문진해변에서도 차로 5분 거리.

향호라는 호수 뒷 쪽 나즈막한 동산 아래에 폭 파묻혀 있다.




방은 딱 두 사람이 쓰기에 적당할만큼 아담했다.

예전에 모텔이었음이 쉽게 짐작가는 구조였다.

인테리어도 모던한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.

일순 썰렁한 것인지 씸플한 것인지 얼른 판단이 안 되는 상황이었지만 

어쨌거나 방안은 예상 외로 깨끗했다.






화장실도 깔끔.




방에 들어서면서는 미처 신경을 못 썼던 창 밖 풍경.

펜션 바로 앞에 작은 연못과 그 뒤에 큰 호수

그리고 그 너머 멀리로 바다가 보이는 전경이 나름 이색적이다.

작은 연못으로 보이는 곳에서는 낚시하는 사람도 몇 있었는데

해질 무렵 연못 위로 물고기가 여기저기 튀어오르는 흔치않은 광경도 볼 수 있었다.




이 펜션은 특이하게 밖에서 보다는 안쪽이 훨씬 괜찮고 앞보다는 뒷쪽이 더 괜찮았다.

펜션 건물 뒤쪽은 소나무가 빽빽한 숲이고 그 한쪽에 바베큐장이 있는데 때마침 연산홍이 한창이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공기가 좋아서 그런지 오랜만에 숙면을 할 수 있었다.

달콤한 잠을 깨운 것은 소음이 아니라 햇빛이었다.

베란다 너머 바다 위로 해가 떠오르고 있었다.




여름 바닷가의 떠들썩하고 들 뜬 분위기를 기대하고 온 사람들에게는 펜션이 실망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.

너무 조용해서.

그렇지만 그냥 편하게 쉬어갈 목적으로 들린다면 실망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.

비싼 펜션들과의 가격을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.

한마디로 들어갈 때보다는 나올 때 훨씬 더 기분이 좋은 펜션.

펜션에 대한 환상과 지나친 기대를 버리고

실용적인 펜션이라고 생각하고 찾으면 후회는 없을 듯.


펜션 뒷쪽의 일몰 풍경








'흔적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찰리 채플린으로부터의 지혜  (0) 2018.07.19
엄마  (0) 2017.10.18
홍제원(와이너리펜션) 2  (0) 2017.03.10
홍제원(와이너리펜션) 1  (0) 2017.03.04
부모란 존재  (0) 2016.06.14